2014년 8월 18일 월요일

[Slide Share] Go make happy users

[Slide Share] Go make happy users

[UX 니즈의 계층구조]

기능성 (기능이 적절한지)
신뢰성 (믿을만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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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성 (쓰기 쉬운지)
만족 (쓰면 행복한지)



사용자에게 직접 테스트해서 배우고 적용하라
테스크 수행 완료율 / 어떤 실수를 하는지 / 테스크 수행 시간 / 만족도

기쁨을 디자인하세요 (디테일에 신경쓰세요)

질문하기 전에 답변을 준비하세요

사용자에게 친절하게 대해서 이해를 이끌어 내세요.

사용자의 호기심과 통찰력을 극대화시켜 빠져들게 하세요.

사용자 과거 행동에 기반한 개인적된 경험을 지능적으로 보여주세요. 

사용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간 관계를 알고 보여주세요.

당신이 사용자를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세요. 

재미있게 놀래켜 주세요.

[UX 리서치에서 중요한 것]

1. User를 제대로 알라. 당신(기획자)은 user가 아니다.
2. User가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지 말라.
3. 의견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해서 디자인을 만들라.
4. 가설을 세워 테스트하듯 디자인을 대하라.
5. 빨리, 자주 실패하라.
6. 좀 더 나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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