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 Share] Go make happy users
[UX 니즈의 계층구조]
기능성 (기능이 적절한지)
신뢰성 (믿을만한지)
========================
사용성 (쓰기 쉬운지)
만족 (쓰면 행복한지)
사용자에게 직접 테스트해서 배우고 적용하라 테스크 수행 완료율 / 어떤 실수를 하는지 / 테스크 수행 시간 / 만족도 |
기쁨을 디자인하세요 (디테일에 신경쓰세요) |
질문하기 전에 답변을 준비하세요 |
사용자에게 친절하게 대해서 이해를 이끌어 내세요. |
사용자의 호기심과 통찰력을 극대화시켜 빠져들게 하세요. |
사용자 과거 행동에 기반한 개인적된 경험을 지능적으로 보여주세요. |
사용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간 관계를 알고 보여주세요. |
당신이 사용자를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세요. |
재미있게 놀래켜 주세요. |
[UX 리서치에서 중요한 것] 1. User를 제대로 알라. 당신(기획자)은 user가 아니다. 2. User가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지 말라. 3. 의견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해서 디자인을 만들라. 4. 가설을 세워 테스트하듯 디자인을 대하라. 5. 빨리, 자주 실패하라. 6. 좀 더 나가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