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제
모든 Product에는 아래 3가지가 필요하다.- Mission (브랜드/기업의 존재 이유)
- Vision (이 product로 어떻게 Mission을 달성할 수 있을지)
- Product architecture(시스템 내 객체들의 상호 관계 설명)
2. Product architecture 관점에서 보기
information architecture(상세 기능 설명, 페이지 연결) 보다Product architecture(시스템 내 객체들의 상호 관계 설명)가 중요하다.
P.A는 시스템 관계뿐만 아니라 회사의 미션, 비전과 연결 고리를 설명함
Intercom |
3. Product 를 소개할 때 드러나야 하는 것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다이어그램, 문제, 선택과 해결책,인터랙션과 애니메이션을 표현한 프로토타입, 움직이고 변하는 것들
복잡한 비지니스 의사결정, 상충되는 의견의 정리
4. 디자인 구성 레이어
A. outcome
"사람"을 위해 무엇을 디자인할지 outcome을 처음부터 생각하라.outcome이 초기에 명확하게 정의하지 않으면, 결과물도 좋지 않다.
B. Structure
그 이후에 전체 시스템을 디자인하라.outcome이 요구하는 요소들과 그들의 관계 지도를 그려라.
C. Interaction
그 이후에 상세한 인터렉션을 디자인하라.D. Visual
위의 모든 것이 완성된 후 시각 요소를 디자인하라.5. 인터렉션 디자이너로써의 중장기 목표
앞으로 디자이너는 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들간의 관계를 설명해야 한다.(2020년이면 모든 비즈니스는 웹 비지니스가 될 것이다.)
따라서,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야 하고,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하고,
실제 데이터에서 간과되고 예측할 수 없었던 디테일한 부분들에 대해 신경을 쓰고
그것을 기반으로 인터랙션 디자인 작업을 하라.
6. Product 제작시 방법
모든 디자인 문제를 job 중심으로 규정 후, 각각의 job 중심으로 디자인!
A. job 제작
프로세스를 개시하는 사건/상황, 동기/목적, 결과에 초점을 맞춰 한 문장으로 정리하라." _ 할때, 나는 _ 할 수 있도록 _ 하길 원한다."
B. job 정리
위의 job을 Mission으로 다듬고, 그 우선 순위를 정하라.C. Interaction 설계
각각의 job이 어떤 P.A.에서 어떤 시스템의 일부인지 확인하고,디자인 구성 레이어의 순서(4번)로 디자인 작업을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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