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Nest, 약 6000억원에 Dropcam 인수
네스트 - 블루투스 기반으로 홈오토메이션의 허브역할을 담당드랍캠 - 영상정보와 연결하여 사용자의 행동패턴등을 더 자세히 파악
더욱 스마트한 ‘연결된 집’을 구현
http://techneedle.com/archives/17131
페이스북, 게시물 만료 시간 (1시간부터 일주일까지) 설정 기능 시험 중
만료 시간이 되면 페이스북에서는 사라지지만 페이스북 서버에서는 삭제되지 않고캡쳐를 막을 수는 없음
http://www.bloter.net/archives/206039
카카오뮤직 ?
카카오뮤직의 가장 큰 특징은 친구와 노래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
내가 산 곡을 ‘뮤직룸’에 담아두면 카카오톡 친구가 방문해 무료로 그 음악을 들을 수 있음
>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제공
카카오뮤직은 멜론이나 지니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르거나 낯설게 느껴지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접근하기 더 쉬울 수 있음
카카오뮤직은 사용자들의 연령대나 환경, 음악 듣기 습관이 다 다름
보통의 음악 서비스가 주 이용자층을 20~30대로 설정한다면, 카카오뮤직은 연령대가 더 다양
음악 큐레이션 - 스타 뮤직룸
아티스트들은 평소 즐겨듣는 음악을 소개하고 이용자들은 몰랐던 음악을 경험
기존 음악 서비스가 주로 최신 인기곡이나 인기 아이돌의 노래가 상위권을 차지한다면 카카오뮤직은 이선희나 알리, 아이유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상위권을 차지
보통은 익숙한 스타일의 음악을 듣게 되기 때문에,
옛날 것들을 뒤져서 퍼블리싱하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큐레이션이 중요해짐
http://www.bloter.net/archives/207482
진중권 “게임화는 거스를 수 없는 미래…사회가 지원해야”
현재 우리 사회에 나나나고 있는 다양한 문화현상의 바탕에 현실을 놀이와 중첩시키려는 대중의 욕망이 깔려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우리에게 의식되지 않은 채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슈스케 / 일베 / 페이크 다큐 / 음모론 / 스타벅스 회원등급
진중권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는 게임화가 게임 전략을 논리적으로 빌려다 쓰는 차원을 넘어
일상 속에 무의식적으로 게임 논리가 적용되는 수준으로 발전
http://www.bloter.net/archives/207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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