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9일 금요일

PF

- 실제 수행 사례

  문제 >  UX 디자인 접근 > 해결


- 문제 해결 과정 초반

  반드시 자신이 알아낸 사용자의 문제점, 니즈와 같은 경험들이 드러나야 함
  (문제가 더 구체적, 예상밖이여야 함)

  사용자 컨텍스트와 니즈, 동기, 태도, 이용행태 설명
  문제를 파악하고 정의

- 문제 해결의 중반

  사용자 문제점/니즈를 이런 절차를 통해 해결

  그게 반드시 Persona나 Journey Map일 필요는 없음
  여러가지 문제에서 패턴, 유형을 발견하는 Bottom-up 기반의 논리적인 전개여야 함
  (이런 과정없이 단순히 문제 하나 하나에 집중하면 안됨)

  > 프로토타이핑 과정
  여러가지 시도들이 있고, 어떤 근거에 의해 하나의 완성된 안으로 좁혀져 나가는 과정
  (서비스/콘텐츠/정보디자인/프로세스 등 필요)



- 최종 디자인 결과

  처음의 의도했던 목표와 부합하면서도 자신만의 차별화된 특징과 장점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결과가 형편없다면 그 사람은 지식은 있으되 실력은 없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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