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1일 일요일

액션과 효과의 메카니즘 : 훌륭한 피드백 루프 디자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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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duct의 기본 피드백 루프를 발견


사용자에게 빠르고 의미있으며, 수치화되고, 맥락적으로 피드백 루프를 만드는 것에
지금보다 더 좋은 사용자의 몰입이나 경험을 줄 수 있음

향상시켜야 하는 목록을 가지고 가장 중요하고 공통적인 것이 무엇인지를 확인
아래 제시된 것들 중 한 가지로 향상시키면 됨.


1. 속도 (Speed)
가능한 빠른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피드백 루프를 단단히 조이는 것입니다.

2. 측정가능성 (Measurability)
framing effect -질문이나 문제를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사람들의 판단이나 선택이 달라지는 현상
anchoring effect - 초기에 제시된 기준에 영향을 받아 판단을 내리는 현상, 초기에 제시되는 기준점을 잘 활용

3. 맥락 (Context)
더 큰 목표의 맥락을 제시한 피드백을 제공, 문제를 좀 더 생각할 수 있는 실질적인 틀을 만듦

4. 동기에 연결 (Connection to motivations)
사용자가 관심있을만한 것을 발견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 그것과 연결된 피드백을 제공


# 요약

1. 성공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

피드백 루프를 개선했다면 실제 향상이 되었는지, 변화가 일어났는지를 확인하는 것인데,
분석과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변화의 결과를 측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


2. 윤리적이어야 한다.

윤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은 사용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피드백 루프를 만드는데 있어 .책임감이 필요하며 강한 도덕적 잣대가 필요
몰입과 중독은 유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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