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 Usable Touch UI
1. 적절한 사이즈의 타겟(버튼)을 사용하라.
2. 타겟(버튼)과 여백의 공간을 일정하게 하라.
3. 타겟(버튼)을 간소화하여 표시하라.
https://software.intel.com/en-us/videos/how-to-create-a-usable-touch-ui
WEB UI에서는 키보드, 마우스로 미세한 영역까지 잘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
그러나 모바일(Touch UI)로 오면서
컨텐츠, 다이렉트 조작, 제스처, 피드백이 중요해졌고
키보드, 마우스가 없어지고, 직접 터치함으로써, 타겟(버튼)에 기존 대비 2mm 가량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해졌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최소 5mm, 추천 7mm, 일반 10mm [터치] 최소 7mm, 추천 10mm, 일반 10+mm |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터치모드 사례 (큰 버튼과 넓은 마진) |
타겟 사이즈에 따른 오작동 비율 타겟 사이즈 : 5mm (3%), 7mm (1%), 9mm (0.5%) |
화면이 넓으면 모든 기능을 때려박고 싶은 충동이 들수도 있지만.. 최적의 터치를 위하여 기능도 간소화하여 표시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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